문제
플러그인 패키징 중 Error: An explicit Category specifier is required for Blueprint accessible functions in an Engine module
오류가 발생하면서 패키징이 실패하는 문제를 겪었다.
해결
Output log에서 빨간 줄로 어떤 헤더 파일의 몇 번째 줄에 오류가 있는지 나온다. 이를 보고 찾아 들어가보니 UFUNCTION(BlueprintCallable)
매크로가 달려있는 함수였다.
관련 해결법을 찾아보고 카테고리를 달아주면 해결된다는 것을 알고 달아주었다.
UFUNCTION(BlueprintCallable, Category="Widget")
카테고리명은 함수의 기능에 맞게 적절하게 달아주면 된다.
플러그인 패키징 시 블루프린트 호출 가능한 함수를, 블루프린트 에디터의 어떤 카테고리에 표시할 지 명시적으로 지정해줘야해서 생기는 문제인듯 하다.
관련 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functions-in-unreal-engine/
UFunction
게임플레이 클래스용 함수 생성 및 구현 레퍼런스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PackagingResults: Error: An explicit Category specifier is required for Blueprint accessible functions in an Engine module
I’m getting this error when I try to package my project: “PackagingResults: Error: An explicit Category specifier is required for Blueprint accessible functions in an Engine module.” I can’t find much online about it - Anyone have any idea what cou
forum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