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투기장할때 그냥 좋아보이는 카드를 고르곤 하는데 나쁜 카드들만 나왔을때, 좋은카드들만 나왔을때, 시너지 효과가 있는 카드가 나왔을때 카드 뽑기가 상당히 고민되더군요. 근데 며칠전 인터넷 방송을 하시는 '식빵'님의 유튜브에서 하스스톤을 보다가 투기장에서 덱 만들때 자동으로 무슨 카드를 뽑아야 좋은지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 프로그램을 사용했더니 드루이드로 6승 3패를 해서, 상당히 좋은 것 같아 글을 올려봅니다.
다운로드 하는곳은 http://www.heartharena.com/overwolf 입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해서 굳이 올리진 않겠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overwolf라는 게임 유틸리티 프로그램의 추가 기능이므로 overwolf 라는 프로그램이 먼저 설치됩니다.
그리고 overwolf 계정은 필요없지만 heartharena 계정은 필요해서 설치 후 가입하셔야합니다.
(이미지 출처: www.heartharena.com)
투기장을 들어가서 직업을 뽑고 카드 뽑는 단계 화면입니다. 다른 투기장 카드 점수 매기는 사이트와는 달리 자동으로 인식해서 매우 편합니다.
카드 자체의 점수 Tier score에다 이미 덱에 넣은 카드들 시너지에 따라 추가 점수가 더해져서 최종적으로 뭘 뽑으면 좋을지 점수로 알려줍니다.
위에는 왜 이카드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도 나오구요. 하지만 가끔 높은 점수 카드가 꼭 모든 상황에 좋은것만은 아니라서 너무 의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덱을 다 만들면 덱 목록 볼 수 있는 덱 트래커 기능도 지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