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방송으로 유명하신 대도서관님이 쓰신 책이다. 유튜브 채널 운영법을 알기 위해 읽은 책은 아니고 그냥 관심있는 분야다보니 읽게 되었는데, 언젠가 취미삼아 게임 공략 영상이라도 올려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
아무튼 느낀점을 쭉 말해보자면 분야의 탑급은 그냥 이루어지는게 아니구나싶었다. 책을 읽기전엔 단순히 노력도 있지만 운도 따라준 줄 알았으나 대도서관님도 여러가지 힘든 일을 겪기도 했고, 자신이 재밌게 할 수 있는 일과 앞으로의 전망을 잘 내다보신 것 이었다.
그리고 만화계의 예도 들어주신 것처럼 일단 뭔가 만들고, 도전해봐야 그에 대한 개선점이 보이고 점점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것... 처음부터 너무 애써서 만드려고 하면 오히려 더 힘들다는 것. 겁먹지 말고 해보라는 말은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것 같다. 투자비용이야 요즘은 무료 개발 툴도 많고 잘되어있으니 시간만 좀 들이면 금방 상용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만들고 출시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게임 방송으로 유명하신 대도서관님이 쓰신 책이다. 유튜브 채널 운영법을 알기 위해 읽은 책은 아니고 그냥 관심있는 분야다보니 읽게 되었는데, 언젠가 취미삼아 게임 공략 영상이라도 올려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
아무튼 느낀점을 쭉 말해보자면 분야의 탑급은 그냥 이루어지는게 아니구나싶었다. 책을 읽기전엔 단순히 노력도 있지만 운도 따라준 줄 알았으나 대도서관님도 여러가지 힘든 일을 겪기도 했고, 자신이 재밌게 할 수 있는 일과 앞으로의 전망을 잘 내다보신 것 이었다.
그리고 만화계의 예도 들어주신 것처럼 일단 뭔가 만들고, 도전해봐야 그에 대한 개선점이 보이고 점점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것... 처음부터 너무 애써서 만드려고 하면 오히려 더 힘들다는 것. 겁먹지 말고 해보라는 말은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것 같다. 투자비용이야 요즘은 무료 개발 툴도 많고 잘되어있으니 시간만 좀 들이면 금방 상용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만들고 출시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