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책을 사게 된 이유는... 유니티를 쓰면서도 이게 어떤 원리로 되는건지 엔진이 어떻게 객체나 메모리 등등을 관리하는지 그래픽 연산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기 때문이다.
딱히 유니티에 국한된 내용은 아니고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다. 책 초반부분인 게임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수학, c++ 지식정도를 읽고 있는데, 처음 알게되어 신기한점들도 있고 알쏭달쏭한 점도 있고 그렇다.
특히 SIMD나 바이트(비트) 관련한 컴파일러의 최적화나 엔진의 사용법은... 말로만 들었지 실제 사용법을 보는건 처음인 것 같다.
일단 계속 읽어봐야 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