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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인디 개발팀이 아이소메트릭 뷰(Isometric view) 액션 게임의 전투를 만들 때 어느 요소들을 고려했는지 알 수 있는 영상이다.
2. 나의 생각
FEEL 부분에서 플레이할 때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지만 막상 구현할 때는 떠올리지 못했던 부분들이 굉장히 많았다.
- Responsiveness (20:38 ~) 입력 반응성
- Hit Reaction (29:51~) 타격감. 과장된 피격 포즈, 적의 체중에 따라 다른 반응 등
- Cheat for players(32:14~) 에임 보정, 공격 시 자석처럼 달라붙기(배트맨, 스파이더맨식 전투), 콤보 공격에서 입력 버퍼링(흔히 말하는 선입력).
- Juice it up(35:34~) 이펙트, 화면 흔들림, 컨트롤러 진동 등 Juicy함에 대한 것들. Juicy라는 말 은근 자주 나오는 것 같은데 우리나라 말론 어떻게 번역되는지 모르겠다. 찰짐?
이 외 부분은 Dreamscaper의 개발과정이나 기획에 관련된 내용이거나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알려준다. 크게 와닿는 부분은 없었지만 전투(특히 애니메이션)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다고 느꼈다.
탑 뷰 시점 액션 게임 만들때 꼭 한 번쯤 봐야할 것 같은 영상.
사실 릴리스라는 유튜브 영상 AI 요약 서비스를 사용해서 요약을 작성했었는데, 봐도 뭔 소린지 잘 모르겠고 내용만 길어져서 그냥 삭제했다. 그래도 참고할만한 것들이 좀 있어서 따로 정리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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