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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Lx7BWayWu08
한글자막 만들어주신 분께 감사합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11:54부터인데, 어떤 게임을 요소 리스트로 만들어서 베끼지 말고 그 게임의 혼을 담을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라는 것이다. 혼이라는건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른데, 다크소울의 경우 숏컷을 찾아냈을때의 안도감과 놀라움, 혹독한 환경, 아이템 설명이나 동상을 통해서 풀어내는 뒷이야기 등이 될 수 있다.
이런 점을 자신의 방법으로 잘 풀어내는게 소울라이크 요소에만 국한되지 않은 새로운 장르나 게임의 디자인이 된다는 것. 동영상 앞부분의 젤다의 전설이나 로그라이크 예를 보면 좀 더 잘 와닿는다.
요즘 슬레이 더 스파이어, 다크소울, 엔터 더 건전 비슷한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고 나도 그런 게임들을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꽤 도움이 될만한 영상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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