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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유형
문제는 알고리즘 + 객관식 + 주관식이 출제되었다.
알고리즘
탐색은 대충 알고 있는데, 구현이나 그리디 심화문제를 아직 잘 모르는 상태.
계속 문제를 풀어보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solved.ac에서 프로필을 보면 다각형으로 어느 유형이 약한지 보여주는데, 약한 부분이 딱 문제로 나왔다.
객관식 및 주관식
특이하게도 컴투스는 알고리즘 문제에 객관식 & 주관식이 더해져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정보처리기사 수준의 문제, 게임 관련된 물리 문제, 렌더링 또는 그래픽 API에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었다. 계산 문제도 좀 나왔는데 메모지 사용이 안되어서 머리로만 계산했다. CS는 나름 할만했지만 나머지는 최근에 공부한 적이 없어서 헷갈렸다.
공부해야할 것들을 정리해보면
- 게임 관련 알고리즘(A*, FSM, 행동트리 등등)
- 벡터, 행렬 관련 수학(내적, 외적, 월드 뷰 변환 등)
- 게임 관련 물리
- CS
- ...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게임 관련 알고리즘은 몇몇 블로그에서 좋은 글들을 발견했어서 북마크해뒀는데, 나중에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해야겠다. 게임 관련 수학이나 물리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물리>책 사놓은게 있어서 그걸 읽거나 DirectX 공부하면서 익히면 될 것 같다. CS도 마찬가지로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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