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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구현해보고 싶은 기능을 만들어보면서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이전에는 완성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었다면 이번에는 데모? 느낌으로... 기능 모음집이 될 것 같다. 

그래서 생각과 자료 정리해둘 겸... 개인적인 용도로 정리한다.

 

내가 만들고 싶은 기능들

  • 절차적 맵 생성
  • 심리스 오픈월드
    • 절차적 맵 생성부터 만들고 직접 로딩해보면서 최적화해야할 듯
  • Addressables로 게임 데이터 관리
    • ScriptableObject로 저장
    • DB는 뭘 사용하지?
    • Scriptable Object안에 들어갈 자료구조는 어떤게 좋을까. 딕셔너리로 하면 직렬화는 어떻게 할까
  • recast detour를 활용한 네비게이션
    • 이것도 마찬가지로 먼저 맵 생성만들고 네비데이터 
  • 디아블로 비슷한 인벤토리, 아이템 시스템
    • 적절한 자료구조 찾기. 딕셔너리를 사용하면 인벤토리 UI를 어떻게 그릴 것인가?
      • 아이템마다 x, y좌표와 width, height를 갖고있으면 순회하면서 그릴 수 있지 않을까
    • 정렬할때는 2D bin packing 문제를 찾아보자
    • UI는 UI Toolkit을 사용할까 하다가 UGUI가 더 나은 것 같기도하고 아직 잘 모르겠음
  • 전투
    • 후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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