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s.unrealengine.com/en-US/InteractiveExperiences/Networking/HowTo/DedicatedServers/index.html
이 글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봤다.
에픽 게임즈 깃허브 그룹 가입하는건 저번에 했으니 별 문제는 없었는데
일단 소스코드 받아서 vs2019로 빌드를 했는데... 잘안된다싶어서 그냥 진짜 매뉴얼 그대로 vs2017버전 깔아서 다시 빌드. 이거 하는데만 몇시간이 걸린다.
빌드 됐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진행을 해야하는데 블루프린트가 아닌 C++로 만들어야한다.
(글 쓰는 시점인 지금은 깃허브 소스로 빌드한 언리얼엔진은 C++ 프로젝트 생성이 안된다. 뭔 오류인지 모르겠는데 이때는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안난다;)
아무튼 만들어서 빌드타겟 바꿔서 빌드 몇번하고 서버도 빌드하고 패키징도 하고 별의별거 다했는데 시간도 드럽게 오래걸린다.
문제는 그만큼 공을 들였으면 되어야하는데 안됨... 패키징에 server가 안떴던걸로 기억한다.
내생각엔 [ProjectName]Server.Target.cs 이게 저 링크에 있기는 한데 저 코드대로 하면 안되고
깃허브에서 받은 소스의 \Engine\Source\UE4Server.Target.cs 이 코드를 복사해서 프로젝트명만 바꾸면 되는 것 같다.
그렇게해서 또 한시간정도 패키징하고 실행했는데 안됨...
그래서 유튜브도 찾아보고 별의별거 다찾아봤는데 애초에 질문글이나 자료글이 유니티에 비해 극히 적다
일단 해결하긴 했지만 이게 왜 되는지 왜 안됐는지도 모르는 상태
여기서 그친게 아니라 또 문제는 패키징된걸 실행하면 그래픽카드가 혹사당하는지 고주파소리가 계속 나고
창모드로 실행하는법도 모르겠고... 총체적 난국이다
지금은 또 C++프로젝트가 생성이 안되고 블루프린트 프로젝트만 생성되는 괴상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검색을 해봐도 비슷한 질문이나 자료글이 안나옴
vs2019와 2017이 같이 깔려있어서 그런건지; 원인이 뭔지 감이 안잡힌다
그래서 결국 에픽게임스 런처에서 언리얼엔진을 다시 받고있다
안그래도 ssd 용량 아껴쓰고 있는데 언리얼엔진만 깃헙소스빌드, 런처빌드 두개가 100기가 이상씩 먹고있다
일단 다 설치하고 공홈 예제 게임프로젝트 따라해볼 생각인데 제발 그대로 따라했으면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음 한다...